건국대학교 교육목적 및 목표
교시 : 誠 · 信 · 義
교육목적
수월성 있고 조화로운 교육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식견을 갖춘 전인적 인격의 지성인, 미래지향적 전문인, 공동체 발전의 선도자를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전인적 인격의 지성인' 양성 |
|
---|---|
'미래지향적 전문인' 양성 |
|
'공동체 발전의 선도자' 양성 |
|
공과대학 교육목적 및 목표
'Home of Techno-Culture'의 비전 아래 건국대학교 공과대학은 성·신·의 정신에 기초한 합리적 공학인, 지식정보화 시대에 고도의 과학기술 및 문화창조를 담당할 창의적 공학인, 기술인력의 국제적 교류에 유연하게 대처할 능동적 공학인을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둔다.
첫째, 성실·신뢰에 바탕을 두고 과학기술과 사회 제 문제를 담당할 수 있는 학문적·기술적 능력과 합리적 판단능력을 함양한다.
둘째, 지식정보화 시대에 제기되는 공학 문제를 다각도로 깊이있게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는 설계능력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함양한다.
셋째, 세계화·국제화 시대의 전문인력으로서 미래사회의 주역이 갖추어야 할 윤리적 사고와 사회적 책임의식 및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첫째, 성실·신뢰에 바탕을 두고 과학기술과 사회 제 문제를 담당할 수 있는 학문적·기술적 능력과 합리적 판단능력을 함양한다.
둘째, 지식정보화 시대에 제기되는 공학 문제를 다각도로 깊이있게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는 설계능력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함양한다.
셋째, 세계화·국제화 시대의 전문인력으로서 미래사회의 주역이 갖추어야 할 윤리적 사고와 사회적 책임의식 및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사회환경공학심화프로그램 교육목적 및 목표
교육목적 및 목표
목적
사회환경공학심화프로그램은 본교 건학이념을 실현하고 공과대학의 교육목표를 구현하여 과학기술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국가와 인류 복지에 봉사할 수 있도록, 시대를 앞서는 지성과 세계를 향한 도전정신을 지니고 지구라는 삶의 터전의 보전과 치료에 기여할 수 있는 실천적 지혜와 고도의 공학적 감각과 기술력을 겸비한 창조적 소수의 선도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성·신·의의 덕성과 확고한 사명의식, 열정, 높은 긍지와 함께 기본소양과 고도의 공학적 적응력 및 전문능력으로 무장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종합적 문제해결능력과 업무처리능력을 갖춘, 제대로 일할 줄 아는 경쟁력 있는 사회환경공학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세부목표 하에 교육한다.
따라서, 성·신·의의 덕성과 확고한 사명의식, 열정, 높은 긍지와 함께 기본소양과 고도의 공학적 적응력 및 전문능력으로 무장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종합적 문제해결능력과 업무처리능력을 갖춘, 제대로 일할 줄 아는 경쟁력 있는 사회환경공학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세부목표 하에 교육한다.
교육목적 및 목표
직업적, 사회적 및 윤리적 문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책임감 있는 공학인을 양성한다.
산업계의 급변하는 기술적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해 나아갈 수 있도록 창의적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사회기반 및 환경기초 시설을 계획, 설계, 시공, 관리 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산업계의 급변하는 기술적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해 나아갈 수 있도록 창의적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사회기반 및 환경기초 시설을 계획, 설계, 시공, 관리 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프로그램 교육목표와 건국대학교 상위 교육목적과의 연계성
상위 교육목적 | 사회환경공학심화프로그램 교육목표 | 책임감 있는 공학인 양성 |
창의적 엔지니어 양성 |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 |
---|---|---|---|---|
건국대학교 | 전인적인 인격의 지성인 | ○ | ○ | |
미래지향적인 전문인 | ○ | ○ | ||
공동체 발전의 선도자 | ○ | ○ | ||
공과대학 | 합리적인 공학인 | ○ | ○ | |
창의적 공학인 | ○ | ○ | ||
능동적 공학인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