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교육목적 및 목표
교시 : 誠 · 信 · 義
교육목적
수월성 있고 조화로운 교육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식견을 갖춘 전인적 인격의 지성인, 미래지향적 전문인, 공동체 발전의 선도자를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전인적 인격의 지성인' 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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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지향적 전문인' 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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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체 발전의 선도자' 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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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과대학 교육목적 및 목표
'Home of Techno-Culture'의 비전 아래 건국대학교 공과대학은 성·신·의 정신에 기초한 합리적 공학인, 지식정보화 시대에 고도의 과학기술 및 문화창조를 담당할 창의적 공학인, 기술인력의 국제적 교류에 유연하게 대처할 능동적 공학인을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둔다.
첫째, 성실·신뢰에 바탕을 두고 과학기술과 사회 제 문제를 담당할 수 있는 학문적·기술적 능력과 합리적 판단능력을 함양한다.
둘째, 지식정보화 시대에 제기되는 공학 문제를 다각도로 깊이있게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는 설계능력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함양한다.
셋째, 세계화·국제화 시대의 전문인력으로서 미래사회의 주역이 갖추어야 할 윤리적 사고와 사회적 책임의식 및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첫째, 성실·신뢰에 바탕을 두고 과학기술과 사회 제 문제를 담당할 수 있는 학문적·기술적 능력과 합리적 판단능력을 함양한다.
둘째, 지식정보화 시대에 제기되는 공학 문제를 다각도로 깊이있게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는 설계능력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함양한다.
셋째, 세계화·국제화 시대의 전문인력으로서 미래사회의 주역이 갖추어야 할 윤리적 사고와 사회적 책임의식 및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화학공학심화프로그램 교육목적 및 목표
화학, 물리학 및 생물학 등의 기초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핵심 조작이 화학반응인 공정의 설계, 건설 및 조업과 관련된 업무에 유연하게 대처할 화학공학자, 인접 학문인 공업화학, 재료공학, 섬유공학, 생물공학, 식품공학, 환경공학 등의 분야에 있어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화학공학자 양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 목적을 둔다.
교육목표
-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 배양
- 학제 간 프로젝트 수행 능력의 배양
- 석유화학공학, 고분자공학, 에너지공학, 촉매공학, 분체공학, 생물화학공학, 전자재료 공학 분야에서 종사할 수 있는 능력 배양
프로그램 교육목표와 건국대학교 상위 교육목적과의 연계성
상위교육목표 | 화학공학심화프로그램 교육목표 | 현장중심의 문제 해결능력 배양 | 학제간 프로젝트 수행 능력의 배양 | 석유화학공학, 고분자공학, 에너지공학, 촉매공학, 분체공학, 생물화학공학, 전자재료공학 분야에서 종사할 수 있는 능력 배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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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학교 | 전인적인 인격의 지성인 | ● | ● | ◐ |
미래지향적인 전문인 | ● | ● | ● | |
공동체 발전의 선도자 | ● | ◐ | ● | |
공과대학 | 합리적 판단능력 함양 | ● | ● | ● |
창의적 사고능력 함양 | ● | ● | ● | |
능동적 탐구능력 함양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