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과목 |
---|---|
교양과목 | 코디네이트 미학 |
디자인 론 | |
현대사회와 패션 | |
영화예술의 이해 | |
교육심리학 | |
대중매체의 이해 | |
상담심리학의 이해 | |
교육학 개론 | |
경영학 개론 | |
성행동 심리학 | |
미술치료 | |
중국어 | |
영어 | |
사회체육개론 | |
영화학개론 | |
광고학 | |
관광학개론 | |
경영학개론 | |
부동산투자론 | |
대인관계의 심리학 | |
현대사회의 화법 | |
일반선택과목 | 영화 연출론 |
디지털 영화제작1 | |
서비스와 매너 |
-
- 영화학개론
- 본 교과목은 사진과 영화의 본질, 영화의 탄생과 발전, 영화를 구성하는 단위와 제작과정 등에 대해 학습한다. 영화란 무엇인가, 영화의 제작과정, 필름 예술의 본질과 4대 형식 그리고 감독·시나리오·배우 등의 각 부분에 걸쳐 기초적인 고전이론과 현대 영화이론을 익혀 영화의 다양한 측면을 고찰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영화의 기본개념과 주변상황을 익힌다.
-
- 광고학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본 이론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으로의 광고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운다.
-
- 관광학개론
- 관광학을 처음 접하는 예비 관광종사원을 위해 관광학과 관련된 기초지식 함양과 관광에 대한 새로운 인식체계 확립을 위해 관광학을 개괄적으로 학습한다.
-
- 경영학개론
- 기업조직이 가지는 특성은 물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경영활동의 기본적인 원리 및 내용, 그리고 최근의 흐름을 익힌다. 기업조직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경영관리와 관련된 기초적 이론을 정리하고 이해해 기업조직의 경영 관리자로서의 기술과 능력을 고양시킨다.
-
- 부동산투자론
- 전통적인 재무관리와 일반적 투자이론을 부동산을 대상으로 인간이 행하는 대표적인 의사결정과정인 부동산 투자에 접목시켜 부동산 투자의 실체를 분석하고, 과학적인 부동산투자의 이론과 기법을 제시하며 부동산 투자활동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습득하여 투자응용능력을 도모하며 부동산의 가치평가와 투자성과를 측정한다.
-
- 대인관계의 심리학
- 본 교과목을 통해 인간관계에 대한 기본적인 심리학적 원리를 습득하여, 타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현실에서 대인관계의 질을 높이는 통찰력을 함양하는 것을 기대한다.
-
- 현대사회의 화법
- 현대사회에서 화법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화법을 익혀 다른 사람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화법의 본질과 유형, 말하기의 준비과정, 효과적인 말하기와 효율적인 듣기, 언어예절,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등에 대해 학습한다.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화법을 배우고 익힌다.
-
- 서비스 매너
- 동서양의 서비스의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고, 고객이나 상사 및 부하직원에 대한 서비스매너를 학습하며 서비스의 특성, 서비스의 본질, 서비스의 중요성, 불황시의 서비스 전략과 함께 고객접점에서의 친절하고 좋은 서비스 매너를 익히도록 한다.
-
- 디자인론
- 근대 디자인의 형성기에 나타난 현상, 사조 등의 이론적 배경을 파악한다. 특히 현대 디자인 운동을 계기로 여러 분야에서 일고 있는 포스트모더니즘 현상과 여러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발전되는 디자인의 현상들을 점검하고, 디자인의 시대 상황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본 교과목은 디자인 이론의 개념과 정의, 모던 디자인의 태동, 산업 발전과 엑스포의 시초, 미술 공예운동, 새로운 양식의 탐색, 바우하우스, 유토피아적 모더니즘 디자인, Good Design 운동, 디자인의 대중화시대, 다원주의와 반모더니즘 디자인, 무역 전쟁과 디자인, 디자인과 새로운 역할, 디자인의 새로운 경향과 움직임 등으로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