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성과 평가방법
구분 | 평가제목 | 평가내용 | 담당 | 실시일정 |
---|---|---|---|---|
내부평가 | 교과목 시험 | 각 교과목 시험에서 학습성과 성취도 분석 | 각 담당교수 | 매학기 |
강의평가 | 교과목 포트폴리오 운영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 수렴(강의방법, 내용) CQI 보고서 작성 |
각 담당교수 | 매학기 | |
재학생 설문조사 | 2,3,4학년 대상으로 학습성과를 포함한 종합적인 설문 | 교육평가 위원회 |
매년 1회 | |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 4년간 교육내용에 대한 평가 및 개선내용 건의 졸업 후 계획 및 진로분석 |
교육평가 위원회 |
매년 1회 | |
외부평가 | 외부 자문위원회 | 산업체 자문위원회를 활용하여 교육프로그램 내용 평가 프로그램 교육 목표와 내용의 개선에 대한 자문 |
프로그램운영위원회 | 매년 1회 |
졸업생 설문조사 | 졸업생 대상 현재 수행 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 교육과정 개선 방안 수집 재학생 교육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 |
교육평가 위원회 |
매4년 1회 실시 |
|
고용주/산업체 설문조사 | 본교 출신 직원에 대한 고용주의 의견수렴 | 교육평가 위원회 |
매4년 1회 실시 |
|
외국어능력 | TOEIC 등 외부시험 | 교육평가 위원회 |
상담조사 | |
기사시험 합격률 | 각종 기사시험 | 교육평가 위원회 |
상담조사 |
학습성과와 학습성과 평가방법
평가도구 | PO1 | PO2 | PO3 | PO4 | PO5 | PO6 | PO7 | PO8 | PO9 | PO10 | PO11 | PO12 |
---|---|---|---|---|---|---|---|---|---|---|---|---|
기초 지식 응용 |
자료 분석/ 실험 계획 |
제한 조건 반영 설계 |
공학 문제 인식 해결 |
실무 기술 도구 사용 |
팀구 성원 역할 수행 |
의사 전달 능력 |
평생 교육 참여 |
공학 해결 방안 영향 이해 |
시사 논점 기본 지식 |
직업 적윤 리적 책임 |
세계 문화 이해 국제 협동 |
|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 ○ | ○ | ○ | ○ | ○ | ○ | ○ | ○ | ○ | ○ | ○ | ○ |
출구면담 | ○ | ○ | ○ | ○ | ||||||||
필기시험 | ○ | ○ | ○ | |||||||||
종합설계보고서 | ○ | ○ | ○ | |||||||||
Essay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