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현황
2021년 | 육계 소스 전문기업(상경에프앤비) 대표가 밀키트 사업을 위해 설립 구미 연구개발특구 연구소 기업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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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 기술성과 활용촉진(R&D 재발견 프로젝트) 과제 추진 중 벤처기업 등록 및 HACCP 인증 추진 닭가슴살과 닭강정 HMR 제품 개발 및 ON-LINE 판매망 구축 |
사업화 추진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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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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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기술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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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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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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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 판매
사업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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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 Streng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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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 및 지자체 간의 연구개발 투자 증가
- 건강기능식품의 소비자 신뢰 향상
- 건강기능성 및 고령친화 식품에 대한 유망산업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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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weak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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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계축장의 높은 도계비
- 고령친화 산업의 대부분의 업체가 영세한 중소 기업
- R&D 지원 및 개선 제조시설 관련 투자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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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 opport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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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밀기트,HMR 식품 시장 급속 성장
- K-FOOD 열풍으로 인한 한국치킨에 대한 중국 동남아, 북미 시장의 관심 고조
- 한류 열풍으로 인한 제품 이미지 호감도 상승으 로 해외 진출 기회 확대
- 건강에 필요한 간편조리식의 필요성 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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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 thr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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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대기업의 밀키트 시장 진출로 인한 시장경쟁률 치열
- 마케팅 전문인력의 부재
- 값비싼 광고 비용
- 수입 육가공품에 대한 소비 증가
제품 개발 계획
품질이 개선된 간편식 냉동육 제품의 식품영양학적 분석
- 자체 기업부설연구소와 한국식품연구원 등 식약청 공인 시험기 관 시험 성적서 확보
품질이 개선된 간편식 냉동육 제품에 대한 안정성 분석
- 주관기관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협력기관의 연구를 통하 여 전문학술지 논문 게재 및 식약청에서 규정하는 기능성 평가 기초자료 확보
- 세포실험 등을 통한 기존 일반 냉동육 가공제품 대비 미생물 활성도 경감 관련 과학적 근거 자료 확보
품질이 개선된 간편식 냉동육 제품을 활용한 저칼로리, 저지방 제품 개발
- HACCP 인증 전문 제조시설을 갖춘 작업공간을 활용한 시제품 제조
- 단백질 함량, 지방 함량, 칼로리 등 영양성분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