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1596 RSS 2.0 총 10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게시글 리스트 질문 3,4학년은 학교에서 취업 연계형 활동이 많은데, GTEP을 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답변 인턴이나 IPP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주어진 일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GTEP은 학생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하고 싶은 업무를 찾고 경험하며 모든 무역 실무를 직접 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려움이 생겼을 땐 언제든지 실무 경험이 풍부하신 교수님들께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질문 2학년도 지원 가능한가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단, 본인이 2학년임에도 GTEP 활동을 하고 싶다면 다른 학년과 함께 업무를 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준비하셔야 합니다. 전공 지식이나 외국어 실력, 업무에 대한 열정이나 사회생활 경험 등 다른 학년과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점을 메우기 위해선 많이 노력하셔야 합니다. 질문 사무실은 교내에 위치해 있나요? 답변 네, 그렇습니다. 상허연구관 301호, 422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질문 급여가 있나요? 답변 급여는 없습니다. 다만, 영어 자격증이나 무역 관련 자격증을 위한 응시비, 강의료 등을 지원해주고, 국내 업체 출장 혹은 해외 출장 시 비용을 지원해줍니다. 질문 해외전시회 몇 번 정도 갈 수 있나요? 답변 양한 변수가 있어서 몇 번 간다고 확답드릴 수 없지만, 평균 1~2회에서 많게는 3~4번까지 갈 수 있습니다. 질문 1팀당 1개의 업체를 맡나요? 답변 18기는 한 팀당 2~4개의 업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팀원이 4~5명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업무의 강도나 업체 담당자는 팀 내에서 자율적으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질문 다루고 있는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답변 현재 18기에서 담당하고 있는 아이템은 약 22여개 입니다. 뷰티, 식품, 소비재, 전자기기, 자동차 부품 등 아이템 분야는 다양하며, 희망 아이템이 있을 시 직접 업체와 컨택하여서 MOU를 체결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근무시간에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답변 근무시간에는 수출의 전반적 업무를 진행합니다. 본인이 맡은 업체에 따라, 업체의 요구 정도에 따라 하는 일이 다르겠지만, 보통은 업체의 회사소개서 및 카탈로그 제작 등의 마케팅 활동, 바이어 미팅이나 컨택 등의 관리, 전자상거래 관리, 포워더 컨택 및 수출서류 작성, 정부 지원사업 신청 등이 일상 업무입니다. 해외 전시회나 수출 상담회 등의 출장이 잡혀 있을 경우는 또 그에 맞는 준비를 근무 시간에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질문 수업은 몇 학점 듣는 게 좋을까요? 답변 수업은 업무와 학업의 병행을 생각했을 때 15학점 정도 듣는 걸 권장하지만 본인이 감당할 수 있다면 학점은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팀원들과 시간표를 공유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질문 근무시간 안에 수업이 있는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변 수업을 다녀온 후, 사무실에서 다시 근무를 이어가시면 됩니다. 수업 일정이나 점심시간은 팀원들과 미리 공유하고 업무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11 1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