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GTEP 사업단장 전동석 교수
건국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
‘창조적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국대학교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겠습니다.
건국대학교 KU-GTEP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 (GTEP ; 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으로 2009년 제3기부터 참여했습니다.
이는 대학 무역교육에 실무지식과 현장실습을 접목하여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무역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취업률 제고 및 학교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더불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사업단은 무역회사와 수출지원기관의 전문가를 지도교수로 초빙하여 차별화된 무역교육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꾸준히 높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동남아시아 및 서비스 수출 특화사업단으로 선정되어 활동 중에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배경에는 건국대의 우수한 인프라, 전문성을 갖춘 지도교수 등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뛰어난 역량의 GTEP 요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사업단은 건국대학의 교육목표인 실천적 사회인, 창의적 전문인, 선도적 세계인 양성에 부응하고, 디지털 무역방식과 글로벌 통상환경의 급격한 변화 등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무역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