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산업 및 브랜드매니지먼트
Major in Cosmetics Industry and Brand Management - 화장품 상품기획∙개발∙구매∙판매∙유통의 화장품 비즈니스 산업과 함께 광고∙홍보를 통한 브랜드포지셔닝을 실현하는 통합적 브랜드매니저로 성장할 수 있는 화장품 전문인력 양성 전공과정
전문 화장품브랜드매니저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소개
피부 분석학 특론 | 화장품 개발에 필요한 기초 프로세스에 대한 기본 내용과 개발 사례를 통한 현장응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 |
화장품 산업유통학 특론 | 급변하는 국내외 화장품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의 유통환경 및 유통구조에 대해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판매전략 및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 | |
화장품 향료학 | 기본적인 향료에 대한 이해, 개념, 화학적 특성 등을 이해하고 다양한 향료 법규를 파악하여 현장감 있는 화장품 향료원료 개발에 응용하는 기술을 습득한다. | |
뷰티화장품 상품기획 및 마케팅학 | 시장환경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Needs)나 원트(Wants)를 만족시키는 화장품 개발과정의 알고리즘을 습득하고, 화장품 제품 개발 시뮬레이션을 통해 브랜드매니저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