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34024

[신입생]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분류
입학
작성자
교육대학원 행정실
조회수
1049
등록일
2024.08.26
수정일
2024.09.20

2024학년도 후기(2학기) 신입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안내


2023학년도 후기(2학기) 신입생 학생증부터는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체크카드 학생증으로 발급됩니다.

신한 SOL앱을 통해 발급이 진행되니, 발급 대상자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절차와 기간에 맞게 학생증 신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재학생은 이번 발급대상이 아닙니다.

재학생  기존 디자인의 학생증을 신규 디자인으로 경(교체발급)을 희망하실 경우, 관련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발급대상: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일반, 전문, 특수대학원 전체) 신입생


2. 신청일자: 2024. 9. 2.(월) ~ 9. 10.(화)

  ※ 신청 마감일에는 접속자 수가 많아 시스템 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 신한 SOL앱(App)으로 신청

  가.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신한 SOL앱 다운로드 후 신청

    ※ 다운로드 경로: https://nsol.shinhan.com/link.html?pr_id=PR1201S0002F01&PR_ID=PR1201S0002F01&prdtCS20=AMA97N

  나. 신한 SOL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가이드에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하단의 첨부파일 참조)

    ※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 영상통화는 평일/주말 09시 ~ 21시 사이에 가능.

    ※ 사진등록 시, 본인 식별이 어려운 사진이나 연예인, 동물, 캐릭터 사진 등을 등록할 경우 발급이 제한됨.


4. 학생증 수령 일정: 10월 초 예정 (상세일정은 발급완료 후 별도 공지)

  가. 배부장소: 교육대학원 행정실 (상허연구관 722호)

    ※ 특수대학원 신입생은 신한 SOL앱으로 신청완료 후, 각 대학원 행정실에 신분증 사본 제출 후 학생증 수령

  나. 본인 수령만 가능하며(대리수령 불가), 우편 및 택배발송 불가


5. 기타사항

  가. 재발급 학생증에는 신규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나. 신한 SOL앱 신청 시, 정보 오기(학번, 생년월일 등)가 발생하면 재신청이 불가하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신청기간 내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했을 경우, 실물사진을 지참하여 학생지원팀에 방문하면 학생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사진오류로 인한 학생증 재발급 시, 재발급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함.

    2) 위의 정해진 기간 내에 신청해야 교육대학원 행정실에서 수령이 가능함.


6. 문의

  가.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문의: 신한은행 (02-453-0583)

  나. 학생증 관련 일반 상담: 학생복지처 학생지원팀 (02-450-3204)

  다. 신한 기존카드 해지 관련 문의 (1544-7000)


7. 참고사항

  가. 도서관 출입 (학생증 수령 전)

    1) 모바일 "건국대학교 도서관" 앱을 이용하여 도서대출 및 열람실 좌석 이용 가능 (학생증 발급 전 도서관 이용 시, 신분증 지참)

    2) 도서관 출입 및 도서대출 관련 문의: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지원팀 (02-450-3872, 3873)

  나. 모바일 학생증 발급 방법 (학생증 수령 전)

    1) 건국대학교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다운로드

    2) 건국대학교 SID를 이용하여 로그인

    3) 우측 상단 사진 옆 메뉴 → 기타 → 신분증 관리

    4) 신분증 내역에서 모바일 신분증 선택

    5) 우측 상단 클릭 시, 모바일 신분증 자동 팝업

  다. 도서관 출입은 모바일 학생증으로 불가합니다. ("건국대학교 도서관" 앱 사용)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