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파견 학생 학점인정 절차'를 숙지한 후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학생: 수학보고서를 작성하여 국제교류협력팀 abroad@konkuk.ac.kr로 송부
2. 학생: 상대교 최종 성적표 원본을 상대교로부터 수령
- 국제교류협력팀이 상대교 최종 성적표 원본 수령 시 학생에게 통보
- 유럽 대학의 경우 상대교가 발송한 PDF 버전 성적표 또는 상대교 포탈에서 학생이 직접 다운로드한 성적표도 인정 가능 (단, 최종본에 한 함)
3. 학생: 상대교 최종 성적표 원본 내용을 바탕으로 학점인정신청서를 작성 (붙임양식 참조)
- 컴퓨터로 작성 후 출력 (수기로 작성하지 말 것)
- 파견 시기·지역별로 작성해야 하는 신청서가 다름
* 비유럽권 및 2020.1학기까지 유럽권 대학으로 파견된 학생용 / - 2020.2학기 이후 유럽권 대학으로 파견된 학생용
4. 학생: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 국제교류협력팀 담당자 방문
- 학점인정신청서
- 상대교 최종 성적표 원본
- 상대교 성적 (학점) 산출 체제 자료 (grading scale 등) (상대교 최종 성적표에 grading scale이 기재되어 있으면 불필요)
* 방문 전 해외파견 담당자와 이메일로 사전 예약 요망/ 당일 예약 불가
(국제교류협력팀 근무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방학중: 오전10시30분~4시30분 [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5. 국제교류협력팀 담당자: 해당 학생의 파견 사실 등을 확인 후 학점인정신청서에 서명 (날인)
6. 학생: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 원전공 학과장(주임교수) 방문
- 보관해 두었던 해외파견학생 교과목 이수계획서 사본
- 학점인정신청서
- 상대교 최종 성적표 원본
- 상대교 수강 과목 설명 자료 (course description 등) * 학과장(주임교수) 필요 시
- 상대교 성적 (학점) 산출 체제 자료 (grading scale 등) * 상대교 최종 성적표에 grading scale이 기재되어 있으면 불필요
7. 학과장(주임교수): 위 서류를 검토 후 상대교 수강 과목의 본교 인정 이수구분 등을 확인하고 학점인정신청서에 서명 (날인)
- 다·부·연계·융합전공의 경우 해당 전공 학과장(주임교수)을 방문하여 6, 7번 진행
* 학과장(주임교수) 서명 [날인] 후 해당 단과대학 행정실을 방문하여 학장란에 서명[날인] 받을 것
8. 학생: 학점인정신청서와 상대교 최종 성적표 원본을 소속 원전공 단과대학 행정실에 제출
9. 소속 원전공 단과대학 행정실: 학점인정신청서 내용을 검토 (기존에 제출받은 해외파견 학생 교과목 이수계획서 원본과 대조) 후, 학점인정 진행
※ 학번별 인정 가능 이수구분
- 2015학번까지: 전공선택, 다전공선택, 부전공, 연계전공선택, 융합전공선택, 일반선택, 일반교양
- 2016학번부터: 전공선택, 다전공선택, 부전공, 연계전공선택, 융합전공선택, 일반선택
※ 유럽권 파견 교환학생 학점인정 방법 변경 안내
- 변경 전: 1 ECTS 학점 = 1 본교 학점 / 변경 후: 1 ECTS 학점 = 2/3 본교 학점
- 환산산식: 본교 이수구분별 ECTS 학점 합계X2/3 후 소수점 절사
- 인정방법: '2/3 환산 후 학점'을 이수구분별로 본교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 (단과대학 행정실)
* '2/3 환산 후 학점': 붙임 양식(2020.2학기 이후 유럽권 대학으로 파견된 학생용)에 노란색 음영 표시 셀 (관련 함수 설정 완료)
- 대상학생: 2020학년도 2학기 이후 유럽권 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되는 본교생
* 2020학년도 1학기까지 유럽권 대학으로 파견된 학생: 변경 전 방법으로 학점 인정
* 당초 2019.2학기 이후 유럽권 대학으로 파견된 학생부터 위 변경 후 방법을 적용할 예정이었으나 2019.2학기 및 2020.1학기 파견 당시 모집요강에 ‘1 ECTS 학점=2/3 본교 학점’ 원칙만 안내되고 위 환산산식이 명시되지 않아 일부 학생 사이에 혼선이 예상되는 관계로, 2020.2학기 이후 유럽권 대학으로 파견되는 학생부터 위 변경 후 방법을 적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