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55354

[학업 가이드] 취득학점확인원, 논문, 장학금 등 학업을 위한 안내

분류
학사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719
등록일
2022.03.31
수정일
2022.05.13

농축대학원 학생들의 원활한 학업을 위한 안내

학사일정표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학생 본인이 학사일정을 잘 챙겨야 합니다.
본 행정실에서는 학사업무를 홈페이지에 공지 외에는, 문자 안내 및 학생 개개인의 학업으로 연락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안내를 참고하여 졸업유예로 의도치 않은 수료생이 되지 않도록 본인의 졸업 여건을 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학사일정
  ① 학사일정표의 일자를 참고하여 학사일정 미리 준비
  ② 농축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학사일정 - 주요 학사일정표

■ 취득학점확인원
 
현재 학업상태를 학생 본인이 확인 할 수 있음
  ① 본인의 학적상태, 학번과학기, 논문과학점졸업선택여부, 이수교과목과점수, 취득학점과잔여학점, 졸업시험합격여부, 지도교수명, 평점 등 학생의 졸업을 위한 모든 정보를 본인이 직접 확인
  ② 취득학점확인원 확인 방법
    학사정보시스템 - 대학원 - 대학원졸업 - 졸업관리 - 졸업관련출력물 - 취득학점확인원 - 출력조건 기재 후 왼쪽 상단 출력 버튼

■ 논문관련
  ① 농축대학원 석사과정은 논문 졸업이 원칙이며, 학점학위취득원을 제출하지 않으면 논문졸업 대상자 
  ② 지도교수위촉 및 논문심사 등의 모든 논문 관련은 담당 교수님과 상의 하여 도서관 제출 일정에 맞출 것
  ③ 학위논문 일정 및 작성방법 관련 사항은 상허기념도서관 홈페이지 참조

■ 장학금 수혜 관련
  ①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장학금 수혜 계좌 등록을 해야 함(예금주 영문은 계좌등록 불가)
  ② 추후 장학대상에 선정될 가능성이 있는 재학생은 수혜계좌를 미리 등록 할 것
  ※ 학사정보시스템-학사-장학-장학신청관리(첨부파일 참고)

■ 이후 모든 행정 서류 접수에 대하여
   농축대학원의 모든 서류 제출은 원본 제출이 원칙입니다. 그동안 학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시행해온 온라인 서류 제출은 일부 학생들의 불만과 항의로 인하여 폐하고 2022.3.31. 이후 앞으로는 오직 행정실 내방 및 우편을 이용한 원본 제출만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우편 제출시 누락되거나 기간내 담당자에게 도착하지 않은 서류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 eCampus 이캠퍼스 관련
   이캠퍼스 관련하여 행정실은 권한이 없으니, 공지사항 eCampus 관련 참조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