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2학기 학점인정 창업교과목
N |
교과목명 |
교과목 내용 |
1 |
벤처창업및경영(e-러닝) |
벤처창업의 이론을 탐구하며 벤처기업의 창업, 성장, 회수에 이르는 전 과정 탐구 |
2 |
세상모든사람들의창업이야기 |
매주 분야별 전문가의 특강으로 이루어지며 창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담을 간접 체험할 수 있음 |
3 |
창업도전스토리 |
외부 투자유치한 창업기업 사례 분석을 진행, 모의 투자유치용 사업계획서를 작성함 |
4 |
청년기업가정신 |
매주 창업CEO들의 특강으로 이루어지며 창업 사례를 간접 경험할 수 있음 |
5 |
글로벌창업의이해와실습 |
해외진출한 창업기업의 사례분석을 진행하며 모의 해외진출 사업계획서를 작성함 |
6 |
실전APP창업 |
기술창업을 위해 기초부터 실전까지 경험하는 과정, APP 프로토 타입 제작을 수행함 |
7 |
국내모바일게임AtoZ |
모바일 게임제작 및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 학생 창업자를 위한 실무 체험 위주(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
8 |
해외모바일게임AtoZ |
모바일 게임제작 및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 학생 창업자를 위한 실무 체험 위주(해외 모바일게임 시장) |
9 |
블루오션실전창업시뮬레이션 |
팀 빌딩을 통해 모의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중간발표 및 최종발표를 통해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음 |
10 |
Start-up chance value up |
기업가 정신 및 기술 기반 벤처창업 과정에 대한 이론 수업 진행 |
11 |
3D프린팅의이해와실습 |
3D프린터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 과정 실습 수업, 초보자들도 쉽게 3차원 모형과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음. |
※자세한 수업 내용은 포탈시스템의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업장학생 문의 :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이태경 매니저 02-450-3354
창업교과목 문의 :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김혜원 매니저 02-450-3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