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38239

[2023] Relationships with regional NGOs and government for SDG policy

작성자
IR미래전략실
조회수
40
등록일
2024.10.30
수정일
2024.11.05

1. 건국대학교-한국공인노무사회, '지속가능경영 실천' 업무협약 체결


건국대학교가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속가능경영(ESG) 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인권경영 문화 확산 공동 대응 ESG 평가 플랫폼 운영 및 인증제도 마련 등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건국대는 한국공인노무사회 소속 노무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ESG)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교육을 수료한 노무사의 지속가능경영 평가-심의 위원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인권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대응과 지속가능경영 관련 연구활동, ESG평가 플랫폼 개발 및 고도화, ESG평가 인증제도 마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 URL Link





2. 건국대학교-한국어촌어항공단, ESG·인권경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건국대학교 한국어촌어항공단과 ‘ESG경영 및 인권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ESG경영 역량강화 △인권존중·환경보호 문화 확산 △어촌자원을 활용한 체험·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ESG·인권 가치 관련 세미나 및 워크숍 개최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전영재 총장은 “두 기관이 적극적으로 상호협력해 인권존중과 환경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교류활동을 지속하고, ESG경영 및 인권경영의 가치 확산에 기여한다면 사회 전반에 ESG경영 환경을 구축하는데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ESG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고, 건국대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ESG경영 및 인권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 URL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