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국대학교 교내식당 운영
Summary
건국대학교는 교내에 식당 4곳을 운영합니다. 해당 식당에서는 교내 구성원 및 지역 거주민들에게 저렴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사시간은 매일 아침 8시10분부터 저녁 19시까지로, 조식/중식/석식을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매월 식단 및 식사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여 다양한 식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끼니당 2500원부터 제공하여 캠퍼스 외부 식당의 절반 이하의 가격에 양식의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국대학교에서는 '천원의 아침밥(Morning of 1,000 won')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침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졸업 동문 등에게 지원지금을 후원받아, 후배들에게 제공합니다.
2. 건국대학교 보건실 운영(Physical health-care)
Summary
건국대학교는 교내에 보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내 구성원 모두가 이용할 수 있으며, 이들의 건강/질병 관리 및 예방을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보건실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건강 상담
- 신체 및 혈압, 혈당 검사
- 응급처치 및 부상 처치
- 증상에 따른 의약품 지급
- 교내에서 발생한 상해에 대한 보험 처리
- 구급낭(함) 지원 및 대여
3. 건국대학교 병원/인권센터/상담센터 운영(Sexual and reproductive, Mental health-care)
Summary
건국대학교는 교내에 병원/인권센터/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1. 건국대학교 병원
- 건국대학교 병원에서는 각종 진료 및 치료, 건강상담 및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은 건국대학교 교원 및 의료진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 건국대학교에는 의학전문대학원이 있습니다. 건국대학교병원 소속 교원들은 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우수한 의료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무료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내 구성원 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3-2. 건국대학교 인권센터
- 건국대학교 인권센터에서는 학내 구성원들에게 인권 및 성 관련 교육을 오프라인·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교내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하며 수강할 수 있습니다.
3-3. 건국대학교 상담센터
- 건국대학교 상담센터에서는 교내 구성원에게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를 제공합니다.
- 개인상담은 성격/대인관계/정서(우울, 불안 등)/진로/학업(공부, 성적)/성(Sexual) 등 영역에서 가능합니다.
- 집단상담은 대인관계/자존감/자아성장 등의 분야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심리검사는 성격 및 정서 영역, 진로 및 학습 영역에서 다양한 유형검사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