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33892

재학생 신규 디자인 학생증 체크카드 교체발급 안내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수
2194
등록일
2024.08.23
수정일
2024.08.23

건국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학생증 체크카드 교체발급을 진행합니다.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발급 희망 재학생은 아래 내용에 따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신규 디자인 학생증 이미지.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719pixel, 세로 689pixel

<신규 디자인 학생증 이미지>

 


1. 발급대상: 학부 및 대학원 내국인 재학생 중 기존 학생증(구 디자인) 반납이 가능한 자

기존 학생증을 분실해 반납이 불가한 경우 학생증 분실신고서를 작성해야 수령 가능(분실신고서는 신한은행에서 신규 학생증 수령시 작성)

신규 디자인 학생증을 이미 발급받은 학부/대학원생, 2024년도 8월 졸업대상자는 교체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2. 신청일자: 2024. 09. 02.() ~ 2024. 09. 10.()

신청 마감일에 접속자 수가 많아 시스템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 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 신한 SOL(App)으로 신청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신한 SOL앱 다운로드 후 신청

→ (클릭) 신한 SOL앱 다운로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6c8809ca.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5pixel, 세로 207pixel

신한 SOL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가이드(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 영상통화는 평일/주말 09~ 21시 사이에 가능

사진 등록시 본인 식별이 어려운 사진이나 연예인, 동물, 캐릭터 사진 등을 등록할 경우 발급이 제한됩니다.

 

4. 학생증 수령

배부일정: 2024. 09. 26.() ~ 2024. 10. 18.()

신청수량에 따라 배부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배부장소: 신한은행 건국대지점 학생회관 1(02-453-0583)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배부시 기존 학생증은 회수·폐기 처리됩니다.

기존 학생증 체크카드의 T머니 충전 금액은 재발급 신청 전 반드시 잔고 소진 및 다른 계좌로 이체해주시기 바랍니다.(잔고 미소진 시 금액 반환 불가능)

신규 디자인 학생증 신청 후 수령 전까지 기존 학생증 사용은 정지됩니다.(모바일학생증 및 모바일 도서관 App 사용 가능)


5. 기타사항

반드시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우편/택배 발송 불가

학번 오류 등 신한 SOL앱 신청시 정보 오기가 발생할 경우 발급 불가

신규 디자인 학생증은 선불 교통카드 기능(T머니)이 기본 탑재되어 임의 삭제 불가

신규 디자인 교체 이후에는 신규 디자인으로만 재발급 가능 (신한카드: 1544-7000)

 

6. 문의처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문의: 신한은행 (02-453-0583)

학생증 관련 일반 상담: 학생복지처 학생지원팀 (02-450-3204)

기존 카드 해지 등 체크카드 관련 문의: 신한카드 (1544-7000)

 

참고사항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학생증 발급 전까지 건국대학교 도서관모바일 앱(App)을 이용하여 도서 대출 및 열람실 좌석 사용 가능(학생증 발급 전 도서관 이용 시 신분증 지참)

도서관 출입 및 도서 대출 문의: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지원팀(02-450-3872~3)

 

학생증 수령 전 모바일학생증 발급방법

발급방법

1. 건국대학교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다운로드

2. 건국대학교 SID를 사용하여 로그인

3. 우측 상단 사진 옆 메뉴 기타 신분증 관리

4. 신분증 내역에서 모바일 신분증 선택

5. 우측 상단 사진 클릭시 모바일 신분증 자동 팝업

이용방법

신분확인용

어플리케이션 내 팝업 모바일 신분증 활용

건물출입용

건물별 출입구에 설치된 보안시스템에 신분증 설치된 모바일 접촉

도서관 출입은 모바일학생증으로 불가하오니 건국대학교 도서관모바일 앱을 설치 및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