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학생증 체크카드 교체발급을 진행합니다.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발급 희망 재학생은 아래 내용에 따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디자인 학생증 이미지>
1. 발급대상: 학부 및 대학원 내국인 재학생 중 기존 학생증(구 디자인) 반납이 가능한 자
※ 기존 학생증을 분실해 반납이 불가한 경우 ‘학생증 분실신고서’를 작성해야 수령 가능(분실신고서는 신한은행에서 신규 학생증 수령시 작성)
※ 신규 디자인 학생증을 이미 발급받은 학부/대학원생, 2024년도 8월 졸업대상자는 교체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2. 신청일자: 2024. 09. 02.(월) ~ 2024. 09. 10.(화)
※ 신청 마감일에 접속자 수가 많아 시스템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 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 신한 SOL앱(App)으로 신청
①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신한 SOL앱 다운로드 후 신청
→ (클릭) 신한 SOL앱 다운로드
② 신한 SOL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가이드(첨부파일 참조)에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 영상통화는 평일/주말 09시 ~ 21시 사이에 가능
※ 사진 등록시 본인 식별이 어려운 사진이나 연예인, 동물, 캐릭터 사진 등을 등록할 경우 발급이 제한됩니다.
4. 학생증 수령
① 배부일정: 2024. 09. 26.(목) ~ 2024. 10. 18.(금)
※ 신청수량에 따라 배부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배부장소: 신한은행 건국대지점 학생회관 1층 (☎02-453-0583)
※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배부시 기존 학생증은 회수·폐기 처리됩니다.
※ 기존 학생증 체크카드의 T머니 충전 금액은 재발급 신청 전 반드시 잔고 소진 및 다른 계좌로 이체해주시기 바랍니다.(잔고 미소진 시 금액 반환 불가능)
※ 신규 디자인 학생증 신청 후 수령 전까지 기존 학생증 사용은 정지됩니다.(모바일학생증 및 모바일 도서관 App 사용 가능)
5. 기타사항
※ 반드시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 학번 오류 등 신한 SOL앱 신청시 정보 오기가 발생할 경우 발급 불가
※ 신규 디자인 학생증은 선불 교통카드 기능(T머니)이 기본 탑재되어 임의 삭제 불가
※ 신규 디자인 교체 이후에는 신규 디자인으로만 재발급 가능 (☎신한카드: 1544-7000)
6. 문의처
①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문의: 신한은행 (☎02-453-0583)
② 학생증 관련 일반 상담: 학생복지처 학생지원팀 (☎02-450-3204)
③ 기존 카드 해지 등 체크카드 관련 문의: 신한카드 (☎1544-7000)
■ 참고사항
①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학생증 발급 전까지 ‘건국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앱(App)을 이용하여 도서 대출 및 열람실 좌석 사용 가능(학생증 발급 전 도서관 이용 시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도서 대출 문의: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지원팀(☎02-450-3872~3)
② 학생증 수령 전 모바일학생증 발급방법
발급방법 |
1. 건국대학교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다운로드 2. 건국대학교 SID를 사용하여 로그인 3. 우측 상단 사진 옆 메뉴 → 기타 → 신분증 관리 4. 신분증 내역에서 모바일 신분증 선택 5. 우측 상단 사진 클릭시 모바일 신분증 자동 팝업 |
|
이용방법 |
신분확인용 |
어플리케이션 내 팝업 모바일 신분증 활용 |
건물출입용 |
건물별 출입구에 설치된 보안시스템에 신분증 설치된 모바일 접촉 |
※ 도서관 출입은 모바일학생증으로 불가하오니 ‘건국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앱을 설치 및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