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학년도부터 요람에 포함된 전선B에 대하여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과장님께서 다전공학생들께 보내시는 글입니다.
아래의 글과 같이 경영대학(경영학, 경영정보학과) 내에서는 다전공생들의 전선B과목을 인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의 문의가 있어 아래와 같이 학과장님께서 직접 해당 내용에 대한 확인 서찰을 보내셨습니다.
해당 내용을 숙지하신 후 학사상의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교수님의 친필 서명을 포함한 파일을 첨부로 올립니다.)
수신 : 경영학과 다전공 학생
경영학과 전선B 과목은 경영학과 다전공 학생들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받을 수 없는 과목들입니다. 전선B는 54학점을 이수하는 경영학 단일전공 학생들이 경제학, 법학, 국제무역 등 인접 전공 과목들에 대한 이해를 높일 목적으로 전공으로 인정하는 과목들입니다.
36학점의 경영학 과목을 이수하는 복수전공 학생들에게도 전선B를 전공선택으로 인정하게 되면, 비교적 소수의 경영학 과목을 이수하고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받게 되는 불합리한 결과가 나타나고 경영학 교육의 전반적인 질적 저하가 우려됩니다.
경영학 다전공학생들이 수강한 아래의 전선B 과목은 어떠한 경우에도 경영학 전공선택 과목으로 인정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교환학생 파견, 졸업 등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가 인정되지 않으므로, 이 원칙을 꼭 양지하시어 학사상의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 세부과목 첨부파일 획인
발신 : 경영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