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학기 쿨하우스 입사안내(학점은행제)
2023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학습자 대상 기숙사(쿨하우스) 입사 신청에 관하여 안내드립니다.
기숙사(쿨하우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각 전공사무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1) 신청대상 : 2023학년도 2학기 미래지식교육원 학점은행제 등록(예정)자 중 6과목 이상 수강 학습자
① 현입주생 및 신규입주생 모두 포함하여 일괄 신청
(2) 선발기준(우선순위순)
① 거리
② 신입생
③ 성적(재학생)
2. 기숙사 신청 정원 (※2인실 기준)
(1) 선발인원 : 40명 (남자 20명, 여자 20명)
※ 비전홀의 경우 '학기중(4개월)' 입주기간만 신청 가능
※ 레이크홀의 경우 '여학생' 신청 불가
3. 입주기간 및 입/퇴사 일정
4. 선발 일정
5. 신청방법
(1) 영상영화학 전공사무실 이메일 (konkuk-film@naver.com)로 신청
① 2023학년도2학기쿨하우스신청양식(미래지식교육원).xlsx 엑셀파일
③ 증명사진 jpg파일
총 2개
(2) 입사신청 및 증명사진 제출 기한 : ~ 7/19 (수) 16:00 까지
(3) 룸메이트 배정과 관련한 학생들의 문의 및 항의가 많이 발생하므로, 신청 시 희망룸메이트 요청 요망(입사 신청 현황에 따라서 배정 건물이 다를 경우 미반영 될 수 있음)
6. 기숙사비 및 식비 입금 안내
(1) 비용 신청 및 입금 기간 : 2023. 07. 25(화) 18:00 ~ 07. 28(금) 23:00
(2) 기숙사비 비용 신청 및 입금방법
: 쿨하우스 홈페이지 접속 (http://kulhouse.konkuk.ac.kr)
→ 쿨하우스 입사지원의 '2.합격조회' 클릭 → 학번(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 비용신청
→ 서약서 동의 → 개인정보 입력(증명사진 업로드 필수)
→ 기숙사비 결제수단 선택(가상계좌 및 카드결제)
① 가상계좌 선택 → 고지서 출력(인쇄 클릭) → 개별 지정(가상)계좌로 입금
② 카드결제 선택 → 결제창 팝업(삼성카드만 결제 가능) → 영수증 출력
※ 해당기간 안에 입금 완료되어야만 최종 합격 처리되므로 입금일 엄수
(3) 선택식 신청 및 입금방법
: 쿨하우스 홈페이지 접속 (http://kulhouse.konkuk.ac.kr)
→ 쿨하우스 입사지원의 '3.식사신청' 클릭 → 학번(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 선택식 1/2/3/4 중 원하는 유형 선택 → 식비 납부 영수증 출력(‘인쇄’ 클릭)
→ 개별 지정(가상)계좌로 입금
(4) 퇴사에 따른 환불 관련
① 입주시작일 이전 : 기숙사비 및 급식비 전액 환불
② 입주시작일 부터 : 기숙사 중도퇴사 환불규정 적용 (※ 미입주 포기자 포함)
③ 중도퇴사 : 입주기간 중 기숙사를 퇴사하는 경우
- 남은 일수의 기숙사비에서 위약금을 제외하고 환불 처리
④ 만기퇴사 : ‘입주기간 종료일’부터 기산하여 기숙사 잔여일수가 3주 이하인 경우
- 기숙사비 및 급식비 잔여금 미환불 처리
⑤ 무단퇴사 : 퇴사신청 및 시설비품점검 등의 퇴사절차 없이 임의 퇴사한 경우
- 기숙사비 및 보증금 미환불 처리
(5) 보증금 반환
① 보증금 납부 : 매 모집시기마다 신청 및 합격자에 한하여 납부
② 보증금 반환 : 해당 모집구분(학기중, 6개월, 방학중) 입주 종료일 이후에 환불절차에 의해 환불
※ 단, 계좌번호 오류 시 보증금 반환이 지연될 수 있음
(6) 보증금 반환 및 기숙사비 환불은 국내은행의 본인명의 계좌로 반환됨
7. 기숙사비 및 식비
(1) 기숙사비
(2) 선택식비
① 각각의 선택식 유형은 입주기간 중 이용할 수 있는 식수량의 차이가 있으며, 충전된 식수량은 입주기간 중 자유롭게 소진이 가능함
※ 선택식 1/2/3/4 신청자 중 추가 이용을 희망할 경우, 최초 신청한 선택식 유형의 식단가를 적용하여 추가 충전 가능
② 각각의 선택식 유형별 식단가는 식수량 수에 따라 차등 적용됨
③ 선택식 신청자는 해당 입주기간 내에 식수를 소진해야 하며, 입주기간 만료 이후 잔여식수의 환불 및 이월이 불가능함
④ 식사신청 및 입금 후에는 식수변경, 환불, 이월이 절대 불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할 것
8. 입/퇴사 관련
(1) 입사
① 정규입사기간 및 시간 : 2023. 08. 25(금) ~ 08. 26(토) 10:00 ~ 17:00
② 정규입사일에 입사가 불가능한 경우 입사연기신청서 제출
※ 정규입사기간 외 입사는 평일 행정업무시간(09:00~18:00)에만 가능하며 주말입사는 불가
※※ 정규입사일 및 입사시간 미준수, 입사연기신청서 미제출 시 벌점부과
③ 입주절차 : 신분증 확인 후 ‘관생증’ 수령, 정규입사일 당일 ’시설비품점검’ 완료 및 입사안전교육 이수
(2) 퇴사
① 정규퇴사 : 입주종료일 이전 쿨하우스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퇴사일 및 시설비품 점검시간' 예약 신청
② 중도퇴사 : 퇴사희망일로부터 최소 2일 이전에 쿨하우스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접속하여 ‘퇴사일 및 시설비품점검시간‘ 예약 신청
③ 퇴사절차
- 퇴사신청일에 짐 반출 후 호실청소
- 신청한 퇴사일 및 시설비품점검 시간에 행정실로 연락하여 비품점검 요청 후, 시설관리직원 동행 하에 호실에 대한 ‘시설비품점검 실시’
- 시설비품점검 완료 후 시설관리직원에게 ‘관생증’ 절단 확인
④ 제재 사항
- 퇴사절차 불이행 시 벌점 부과 및 보증금 환불 불가
- 퇴사일 및 시설비품점검시간 미준수시 ‘정규퇴사종료일 18시’부터 ‘실퇴사일’까지 일수 적용하여 추가 기숙사비 부과 및 재입주 불가
9. 쿨하우스 생활안내
< 주요 생활수칙 준수사항 >
① 외박신청 엄수(외박당일 23시 50분까지)
② 기숙사내 취사 및 전열기구 반입, 사용불가
③ 외부인 출입불가
④ 호실 내 음주 및 흡연불가
(흡연 적발 시 룸메이트 동반 징계. ※룸메이트 흡연 발견 시 즉시 신고 요망)
⑤ 출입통제시간(01시 ~ 05시) 엄수
⑥ 관생증 대여 및 양도 불가
⑦ 입사안전교육 이수 필수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쿨하우스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사안전교육 시행안내
(1) 참가대상 : 쿨하우스 입주생 전원
(2) 시행일 : 정규입사 당일 시행 예쩡
※ 입사안전교육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며, 지정된 교육일자 불참 시, 벌점이 부과됨
11. 기타 편의시설 이용
(1) 기숙사 구내식당 이용 안내
① 조식 07:30 ~ 09:30
② 중식 12:00 ~ 13:30
※ 평일 중식은 식당 미운영관계로 이용 불가
③ 석식 17:00 ~ 19:30
※ 선택식을 신청하지 않은 기숙사생 및 외부인은 식권 자판기 이용
(2) 헬스장 및 요가/댄스 강좌 이용 안내 : 매달 쿨하우스 홈페이지 공지 참조
12. 문의
(1) 쿨하우스 입사 관련 문의
- 미래지식교육원 행정실 : 02-450-0555
- 쿨하우스 행정실 : 02-2024-5000
(2) 쿨하우스 입사 신청 및 증명사진 제출 문의
(※ 각 전공 사무실로 직접 연락할 것)
- 스포츠건강학전공 : 02-2049-6071
- 사회복지학전공 : 02-450-3846
- K뷰티산업융합학전공 : 02-450-3369
- 의상디자인학전공 : 02-2049-6253
- 부동산학전공 : 02-447-4195
- 경영학전공 : 02-450-3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