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의 메카!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
2023학년도 1학기 신, 편입생 모집 (패션디자인계열/패션비즈니스계열)
글로벌 패션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목표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2023년 1학기 신, 편입생 모집하고 있다.
의상디자인학전공에서는 패션 디자인과 마케팅 교육뿐만 아니라 컴퓨터 디자인, VMD와 디스플레이, 인플루언서를 위한 코디네이션, 라이브 커머스 교육, K-POP과 연계한 K-fashion 스타일리스트 양성, 패션 모델 분야 진출을 위한 워킹 교육 등 패션의 다양한 분야에 관한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학업과 취업을 병행 할 수 있도록 야간 과정과 주말 과정을 통해 학습자의 편의성을 도모하였다,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및 국제 교류처와의 협업을 통한 해외 유학 준비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졸업 후 건국대학교 총장명의의 의류학사 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으며 입학 전형은 학생의 열정과 잠재력을 심층 면접을 통하여 선발하고 있다. 학생증 발급, 기숙사 입실, 도서관 이용, 축제, 동아리, MT 등의 대학 생활을 할 수 있으며 반값 등록금으로 저렴한 학비와 다양한 장학금의 혜택도 받게 된다. 또한 학기 당 최대 학점 이수(일 년에 42학점)와 패션 관련 자격증 취득 등 학습자의 노력의 정도에 따라 4년제 학사학위를 3년 만에 취득이 가능하다.
수강 과목 이수만으로도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매 학기 공모전 출품과 방학 중 졸업작품 제작 등을 통해 학습자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있다. 매 년 다양한 공모전에 학생들이 참여해 왔는데 2022년 12월에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www.detra.org)가 주관한 공모전에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 전공에서 입선 7명, 특선 3명의 결과가 나왔다.
또한 3학년 이상이면 취업을 연계하여 학업과 동시에 병행 가능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는 학습자의 일정에 맞추어 전공 시간표를 원하는 요일에 수강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각 학습자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공 시스템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다.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과정 및 주말 과정 등 다양한 시간대와 다양한 교과목 운영도 큰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취업 분야는 패션 디자이너, 패션 머천다이저, 바잉 MD, 테크니컬 디자이너, VMD, 스타일리스트, 패션 컨설턴트, 숍마스터, 패션 에디터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안현성 교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 과정을 통해 국내 패션 산업에 역량을 발휘하는 것 뿐만 아니라 K- 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전공 주임교수 안현성
※입학상담 02-447-4547 https://fashionintro.konkuk.ac.kr/Fashion/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