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박사
박대윤 世界遺産 慶州의 風水的 分析과 활용에 관한 연구 -佛敎·王京·王陵遺跡을 中心으로-
박재희 서울궁궐의 풍수지리 분석과 문화콘텐츠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전준현 게임 밸런스의 인공지능 적용을 이용한 게임 기획 방법 연구 :딥러닝(Deep-Learning)을 중심으로
이서라 문화콘텐츠의 의미생산에 관한 '대화성'연구 -맥락적 관점에서 본 복고콘텐츠의 생산과 수용을 중심으로-
석사
송혜정 다중지능이론에 기반한 약학박물관의 체험형 전시에 관한 연구
김혜영 영화 원작 테마파크 어트랙션의 시점 연구
김추통 중국 힙합문화의 현지화 연구
노형의 중국 장족 '삼월삼가우'의 문화적 가치와 활용에 관한 연구
양몽원 중국 광시장족자치구 구이린시의 음식문화 활용에 관한 연구
이재진 "TV프로그램 전국 노래자랑의 성공 요인 분석-현장 연행의 3요소를 중심으로“
초결 중국 '여홍공예(女紅工藝)'의 문화적 가치 및 활용방안 연구
마원 "2010년대 서유기 각색 영화의 스토리텔링 구조 및 전략에 관한 연구 -<서유기:모험의시작>,<몽키킹:영웅의 귀환>,<몽키킹2:서유기 여정의 시작>을 중심으로“
루루 "2010년 이후 중국에서 리메이크된 한국 영화의 흥행요인에 관한 연구-스토리텔링 관점에서“
배수용 "체험요소(4Es)를 적용한 캐릭터 테마파크의 콘텐츠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뽀로로 테마파크 개선 방안을 중심으로-“
김고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여성캐릭터와 거울 이미지의 상징성
호설자 "문화 예술단지를 통한 도시재생 전략에 관한 연구- 상하이 M50 과 부산 감천문화마을 사례비교를 중심으로“
김명아 "소셜미디어 특성을 활용한 공공기관 정책 홍보에 관한 연구 -경기도 여성웹진(WoORI)의 참여형 콘텐츠 사례를 중심으로“
아나스타샤 "사회정체성이론의 관점에서 본 온라인 팬 커뮤니티에 관한 연구: Tumblr에서의 미디어 팬덤 사례를 중심으로“
이승제 "비도덕적 게임 행동에 관한 연구 : <리그 오브 레전드>의 도덕적 규칙 특성과 도덕적 포지셔닝을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