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박사
이동배 중국 실경(實景)공연의 문화콘텐츠적 분석 및 한국 적용방안에 관한 연구
김택진 웰니스 리조트 입지특성과 문화콘텐츠 활용 연구
석사
황효미 인터내셔널 브랜드 홍보에 관한 연구-코카콜라 사례를 중심으로
허준영 공동체 회복을 위한 골목문화콘텐츠의 활성화 연구
최효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와 <만만몰상도 萬萬没想到>의 비교분석 중심으로
차지현 'TV-웹' 간의 콘텐츠 재매개 연구 :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중심으로
조한기 1980년대 이후 할리우드 호러 캐릭터의 타자로서 윤리성 연구 -‘경계짓기’에 대한 저항과 전복을 중심으로
조아동 중국 예능 프로그램 특징에 관한 연구 <해피캠프> 및 <달려라 형제> 중심으로
윤재수 팜파티 활성화 방안 연구 : 파티구성요소를 중심으로
왕관승 중국불교 인물소재 영화 서사특징에 관한 연구
엄사사 세계유산을 활용한 장소마케팅에 대한 연구 -중국 운남성 리장시 리장고성을 중심으로-
양화 북경후통(胡同)의 무형 문화유산 현황 분석 및 홍보방안 연구 - 스차하이(什剎海) 지역을 중심으로
양인모 한국 박물관 문화상품에 내포된 문화적 요소의 체험마케팅 적용 연구
시이 『山海經』콘텐츠의 OSMU 활용 방안 연구
박미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시민참여 행태 비교연구 —시나 웨이보(Sina Weibo)와 페이스북(Facebook)을 중심으로
김민지 생활사 박물관의 6, 70년대 문화적 기억 재현에 관한 연구 –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과 한국근현대사박물관을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