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수강바구니(수강신청) 일정 및 유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생여러분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바구니(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방법
가. 수강바구니(수강신청) 기간 내 학교 홈페이지 배너 '수강바구니(수강신청)' 클릭
나. 또는 https://sugang.konkuk.ac.kr로 직접 접속
2. 수강바구니 및 수강신청 일정 확인 방법
가. 학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수업 → 수강신청 → 수강바구니 및 수강신청 일정 확인
나. 학교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수강바구니 및 수강신청 일정 확인(추후 공지 예정)
3. 수강바구니(자동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기간 내 수강신청 여석
구분 |
1차 수강바구니 자동신청 [2. 1. ~ 2.] |
2차 수강바구니 자동신청 [2. 6. ~ 7.] |
학년별 수강신청 [2. 19. ~ 23.] |
전체 수강신청 [2. 26. ~ 27.] |
여석 (잔여석) |
학년별 수강제한여석 으로 각 학년 1차 수강바구니 자동신청 |
1차 자동 수강신청의 학년별 이월 여석(잔여석)으로 각 학년 2차 수강바구니 자동신청 |
2차 자동 수강신청의 학년별 이월여석 (잔여석)으로 각 학년 수강신청 |
전학년의 누적여석으로 수강신청 |
※ 학년별 적용비율은 붙임 안내문을 참고
4. 수강바구니 대상자: 전체 재학생 및 복학생(학점교류생 제외)
가. 수강바구니 이용 방법 등 수강신청에 관한 세부 사항은 붙임 파일 참조
나. 각 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는 '동일 IP로 여러 ID에 접근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수강신청을 시도할 경우 해당 IP 차단 및 대상자의 수강신청 내역 삭제 등의 조치가
시행될 예정'
6. 교수학습센터에서 ChatGPT 활용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였으니, 붙임 4 또는
https://m.konkuk.ac.kr/ctl/pf/teaching_tip_list_form.acl[2023학년도 알찬 교수법 연구회]
ChatGPT 활용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학생들이 ChatGPT를 활용하는 방법 및 윤리 등'
학생 관련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수강바구니(수강신청) 방법 및 일정 안내 1부.
2. 사용자 매뉴얼_웹 1부.
3. 사용자 매뉴얼_모바일 1부.
4. Chat GPT 활용 가이드라인 1부. 끝.